갤로퍼 정비/차계부
클러치 점검 & 수리
욘니
2012. 7. 11. 14:33
※ 주행거리 : 186300 km
※ 작업 내용 : 기어 변속시 클러치 폐달이 무겁고, 기어도 부드럽게 변속 되지 않았다.
※ 작업 장소 : 애니오토 (경북 경주시 동천동 932-8)
※ 수리비 : 320,000 원
교체할 디스크 삼발이와 오페라(좌)와 교체될 부품(우)
그러나, 터보 인터쿨러 용이 아니라서 스프링의 크기와 두께가 다르다.
정작 교체될 부품은 오자마자 작업하는 바람에 사진은 없음.
스프링은 탄성이 많이 약해진 상태고, 곳곳에 닳은 흔적도 많았다.
터보인터쿨러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역시 갤로퍼 용이다. 새부품 사진이 없는 관계로,,,
내려진 미션...
미션 오일이 많이 누유가 됐는지 기름과 먼지로 된 오물 층이 엄청 두꺼웠다.
고압호스에 PB를 섞어 뿌리고는 싶지만, 직접하는 것이 아니라서 그냥 달게 되었다...... ㅡㅡ;
언젠가는 완전히는 못하더라도 기름때 제거 작업을 해야겠다.
교체 중인클러치 마스터 부분.
※ 작업 후기 :
일단은 기어 변속이 엄청 부드럽고, 클러치 또한 힘이 들어가지 않아도 되니 편하다.
클러치 마스터 부분이 기존의 것과 같은 거리로 조정을 하니 클러치 폐달을 밟는 것이 부드럽지 못해서 일단은 거리 조정을 한 상태다.
좀 더 운행하다가 다시 원래 간격으로 돌아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1주일 정도 후에 조정을 하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