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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통차들/기아 레토나

레토나 - 위키백과

by 욘니 2014. 3. 3.

 

 

기아 레토나

                                     

 기아 레토나 정측면                                                                          기아 레토나 후측면

 
 

기아 레토나(Kia Retona)는 기아자동차의 정통 SUV이다. 군수용 SUVK-111 후속 차종으로 개발되어 1996년부터 국방부에 납품한 K-131의 민간용으로, 1998년 6월에 시판되었다. 개발과 생산은 아시아자동차에서 했지만, 기아자동차에서 판매하였다. 록스타 R2의 후속 차종으로, 스포티지(1세대)의 플랫폼을 공유해 프레임 바디이다. 차명인 레토나는 '자연으로 돌아가다(Return to nature)'라는 뜻이다.[1] 2000년 9월에는 레토나 크루저로 페이스 리프트를 거쳤다. 군사 차량은 현재까지도 계속 생산되고 있지만, 일반 차량은 2003년 6월에 배기 가스 총량제로 인하여 후속 차종 없이 단종되었다.

 

기아 레토나 크루저 정측면

 

 

 

 

기아 레토나 크루저 후측면

 

 

구분레토나
2.0 가솔린 4WD
레토나
2.0 디젤 4WD
레토나 크루저
2.0 디젤 4WD
전장
(mm)
4,0004,025
전폭
(mm)
1,745
전고
(mm)
1,835
축거
(mm)
2,360
윤거
(전, mm)
1,480
윤거
(후, mm)
1,480
승차 정원 2명(밴)
4명
5명
변속기 수동 5단
자동 4단
서스펜션
(전/후)
더블 위시본/4링크 코일 스프링
구동 형식 4륜 구동
엔진 형식 FERT
연료 가솔린디젤
배기량
(cc)
1,998
최고 출력
(ps/rpm)
136/6,00087/4,00087/4,000
(이후 83/4,000으로 변경)
최대 토크
(kg*m/rpm)
18.5/4,00020.4/2,00020.4/2,000
(이후 19.5/2,000으로 변경)
연비
(km/ℓ)
9.1(수동 5단)11.9(수동 5단)/
9.9(자동 4단)
11.9(수동 5단)/
9.9(자동 4단)
(이후 10.4(수동 5단)/
9.6(자동 4단)으로 변경)

주석

  1. 이동 기아自 'G-Ⅱ' 내년 1월 시판 매일경제신문, 1997년 11월 26일

바깥 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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