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체 울렁임이 심해져서 사제 쇼바도 어떤지 궁금도 하고 해서 교체를 결정.
막상 하려니 제품이 없다고 해서, 일주일 가량 기다렸다.
오전에 제품이 도착했다는 한 통의 전화.
프로콤프 ES9000 쇼바
914515 번이 앞쪽 핀-링 타입.
922500 번이 뒷쪽 링-링 타입.
냉열 처리 되어 강성이 더 오래간다는 스프링.
갤로퍼, 테라칸 공용의 2"UP 스프링
작업을 위해 리프트에 올려서 하부를 두리번 훌터보니 없다.
다시금 플레쉬로 비춰보니 쇼바가 떨어진게 아닌가...
이것 때문에 울렁임이 심했나 보다.
파손된 쇼바.
20여년 동안 무거운 차량을 받쳐준 스프링.
스프링의 끝이 스프링과 맞닿아 있다.
새로이 교체될 2인치 업 스프링.
장착 완료.
토션바도 조정 완료.
(앞쪽은 많이 조으진 않았다고 한다. 많이 조으게 되면 승차감이 너무 딱딱하게 된단다.)
장착하고 보니 차량 도색과 맞춤이 되버렸다.
※ 수리점 : 대구 북구 읍내동 레디카 서비스
※ 수리비 : \ 750,000 원 (쇼바 - 500,000원, 스프링 - 250,000원 공임비 포함)
전륜
후륜
전체